programming/JAVA

JAVA [클래스와 객체]

히연쓰 2021. 3. 25. 12:09

 

 

 

1) 반지름과 이름을 가진 Circle 클래스를 작성하고, Circle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세요.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package test;
 
public class Circle {
 
        // TODO Auto-generated method stub
        int radius; // 속성 만듬 -> radius변수 
        String name; // 속성 만듬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public Circle() {  // 생성자
    }
        public double getArea() {
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 3.14*radius*radius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    Circle pizza = new Circle(); // 원 객체 생성
            pizza.name = "자바피자"// 피자 이름설정
            pizza.radius=30// 피자 반지름 설정
            double area = pizza.getArea(); // 피자 면적 알기
 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pizza.name + "의 면적은 "+area );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Circle donut = new Circle();
            donut.name="도넛";
            donut.radius=10;
            area = donut.getArea();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donut.name + " 의 면적은 " + area);
        }
 
}
 
cs

 

 

 

 

2) 너비와 높이를 입력받아 사각형의 합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. 너비와 높이 필드, 그리고 면적 값을 제공하는 getArea() 메소드를 가진 Rectangle 클래스를 만들어 활용하세요.

 

방법1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package test;
 
import java.util.Scanner;
 
public class Rectangle {
    int width;
    int height;
    
    public int getArea() {
        return width*height;
    }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// Rectangle 인스턴스 생성
        Rectangle rect = new Rectangle(); // 객체 생성
        Scanner sc = new Scanner(System.in);
        rect.width = sc.nextInt();
        rect.height = sc.nextInt();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사각형의 면적은 " + rect.getArea());
        sc.close();
    }
}
 
cs

방법 2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package test;
 
import java.util.Scanner;
 
public class Rectangle {
    int width;
    int height;
    String name;
    
    public Rectangle() { // 생성자 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면적을 출력하기 위해 width, height를 입력하세요.");
        this.width=10;
        this.height=10;
    }
    public int getArea() {
        return width*height;
    }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// Rectangle 인스턴스 생성
        Rectangle rect = new Rectangle(); // 객체 생성
        Scanner sc = new Scanner(System.in);
        //rect.width = sc.nextInt();
        //rect.height = sc.nextInt();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사각형의 면적은 " + rect.getArea());
        sc.close();
    }
}
 
cs

 

 

방법 3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package test;
 
import java.util.Scanner;
 
public class Rectangle {
    int width;
    int height;
    String name;
    
    public Rectangle() { // 생성자 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면적을 출력하기 위해 width, height를 입력하세요.");
        //this.width=10;
        //this.height=10;
    }
    public int getArea() {
        return width*height;
    }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// Rectangle 인스턴스 생성
        Rectangle rect = new Rectangle(); // 객체 생성
        Scanner sc = new Scanner(System.in);
        rect.width = sc.nextInt();
        rect.height = sc.nextInt();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사각형의 면적은 " + rect.getArea());
        sc.close();
    }
}
 
cs

 

 

'programm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GUI 기초  (1) 2021.04.30
db에 파일 넣기  (0) 2021.04.28
JAVA [Scanner 조건문]  (0) 2021.03.23
JAVA [Scanner 실습편1]  (0) 2021.03.23
JAVA [Scanner]  (0) 2021.03.23